2015년 10월 21일 수요일

새만금오토캠핑장 정복기

이번 주말은 군산에 위치한 새만금오토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PC링크

모바일링크























보시다시피 새만금오토캠핑장은 새만금 방조제로 연결된 신시도에 위치해있습니다. 행정구역상 군산시에 속해있지만 남쪽 방조제를 따라 내려가면 부안과 접해 있어 부안쪽 관광도 가능합니다.





일단 느낀 점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1. 시설은 화장실, 샤워장, 개수대, 매점 등 필요한 것들은 대체로 잘 갖추어져 있는 편입니다만 개수대는 온수가 나오지 않으며 샤워장은 사용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사이트가 꽤 넓은 편이라 시설 사용을 위한 동선을 줄이려면 사이트 선정시 고려해야 합니다.


2. 놀거리로는 캠핑장과 접한 낙시터와 해먹 설치가 가능한 그늘집, 족구장, 공터, 잔디 운동장, 수영장 등이 있어서 이런 저런 놀이들로 시간 보내기는 좋습니다만 그늘이 적고 황량한 느낌이라 유아들이 함께 와서 즐길만한 곳은 아닌 것 같습니다.


3. 사이트 넓이는 텐트 치기엔 충분하지만 타프를 설치하기엔 약간 좁은 느낌입니다. 사이트는 파쇄석과 잔디밭이 있고 바닷가라 바람이 많으므로 텐트 설치시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이트가 전체적으로 그늘이 전무하기 때문에 사람이 없을 때는 그늘집을 활용해서 치지 않는 이상 타프가 필수입니다. 


4. 부안, 군산, 김제는 물론이고 정읍 까지도 구경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게다가 새만금 방조제 자체가 하나의 유원지이기 때문에 구경 꺼리는 충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사장님은 친절하시고 캠핑장 관리에 상당히 신경을 쓰는 느낌입니다. 다만 차량 출입시 매번 확인을 하고 사용인원이나 차량 추가시 추가 비용을 내야 하며 약간의 유도리는 있지만 퇴실 시간이 넘어갈 경우도 추가 요금이 있습니다.


6. 이용요금은 준성수기 요금을 적용해 주중 19800원 주말 33000원입니다. 캠핑을 주로 주말에 이용하는 점과 가성비를 고려해보자면 좀 비싼감이 없지 않습니다. 

























출입구입니다. 이 기이하고 황량한 분위기는 캠프장 내에서도 지속됩니다. 































개수대와 샤워장입니다. 건물 컨셉이 다 이렇습니다. 특이하긴 한데 황량한 캠프장 분위기를 고려하자면 약간 쌩뚱 맞다는 느낌도 듭니다. 개수대는 찬물만 나오고 샤워장은 온수가 충분히 나오지만 사용시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샤워장 사용 시간은 오전 8시 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입니다.



























분전함은 구획별로 되어 있어서 사이트에 따라서는 꽤 길다란 전기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전열기 기구 종류에 따른 사용 제한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늘집입니다. 양쪽 기둥을 활용해서 해먹을 설치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람이 없을 땐 사장님께 양해를 구하고 이 밑에 텐트를 설치하기도 합니다. 


























사진을 좀 넓게 찍어서 잘 안보이는데 족구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한쪽에는 그늘집도 있고 어슬프나마 그네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진으로는 보이지 않지만 오른쪽으로 수영장도 있어서 여름에는 무료로 수영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낚시터입니다. 낮에는 물론 밤에도 낚시대를 드리우는 사람들이 있더군요. 물고기가 많이 잡히진 않지만 고등어는 물론이고 참치가 낚일 때도 있다고 합니다. 낚시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오시는 것 같았습니다. 우리 아버지도 나중에 오셔서 고등어 두마리를 낚으셨다고... 또한 계단이 따로 없기 때문에 아이들이 출입하기엔 되게 위험해 보였고 어른들도 실족하면 다치기 쉬워 주의가 필요해보였습니다.
























위 사진은 C사이트 가운데에 위치한 운동장입니다. 우리처럼 애들이 있는 가족들은 C사이트가 유리할 것 같습니다. 여기서 연도 날리고 공도 차고 폴대 박기(?) 놀이도 할 수 있습니다. 저녁엔 불꽃 놀이도 했는데 운동장이 넓으니 좋더군요. 

























폴대박기 놀이입니다. 쿨럭;;






작품명 오늘의 나무입니다;;;

























핑장 배치도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C사이트에 운동장이 가운데 있습니다. 해먹을 활용하실 요량이라면 D사이트를, 낚시를 즐기시려면 G사이트가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여름이고 아이들이 수영을 즐긴다면 A사이트가 좋겠죠. 시설과 매점을 가깝게 이용하시려면 B사이트가 적절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10시면 매너타임이라고 해서 소음 발생과 차량 운행이 금지되어 있습니다만 다들 하고 싶은 거 하더군요. 그래도 한밤 중에 불꽃 놀이 하는 사람들 없어서 괜찮았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인생은 여행
Maira Gall